2014년 5월 26일 월요일

Game Review - Braid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Braid이다. 


퍼즐 플랫포머 형식의 게임이다. 


주인공 팀은 수채화풍의 배경 속에서 공주를 구하러 여행을 떠나게 된다. 


기본적으로 주인공은 시간 조작(되감기/멈추기/빨리감기)능력을 가지고, 
그 능력과 함께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들을 통해 퍼즐을 풀어나가는 게임이다. 

달리 설명할 요소가 없을 정도로 직관적인 게임이다.
퍼즐을 풀며 문을 통과하면 된다. 

음악은 자연스럽게 게임에 어우러지게 해준다. 
기억에 남는 인상적인 느낌은 없지만 자연스럽게 계속 듣게 된다. 

조작감 또한 자연스럽고 패드로 플레이할 때의 진동도 
방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부드럽게 느낄 수 있다. 

퍼즐은 어려운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타이밍을 맞추는 퍼즐은 굉장히 약해서...

퍼즐 조각을 맞춰야 엔딩으로 갈 수 있고 별을 모을  때에 엔딩이 바뀌는데, 
이러한 요소들은 모으기가 까다로운 편이다. 
숨겨진 요소들을 발견하는 데에는 발상의 전환만 필요한 것이 아니다. 
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하거나, 순서를 잘못하면 아예 게임을 재시작해야 한다. 
굳이 이렇게까지 불편하게 디자인할 필요는 없었다고 본다. 

또한 스토리가 게임진행과 별 연결고리가 없다는 점은 약점이다. 
스테이지마다 스토리를 따로 설명해주는 책이 여러개 놓여 있어서 오히려 붕 떠있는 느낌. 

전체적으로 굉장히 잘 만든 게임이고 스팀에서 구매해도 한글로 즐길 수 있다. 
사실 스토리도 구름잡는 느낌이고 퍼즐만 즐길 거라면 굳이 스토리를 읽을 필요는 없지만...

잘 만든 게임이고 재미도 있으니 한번쯤 해봐도 괜찮다.


  • 가격 : $9.99 USD
  • 카테고리 : Puzzle-Platformer
  • 개발자 : Number None
  • 공식 URL : http://braid-game.com
  • 발매일 : 2009.04.11
  • 평점 : 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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